본문 바로가기
가정통신문/2023년학기-숲체험-숲교실-미술관 활동-가을운동회-견학활동

디오티 미술관 활동-예술과 놀이로 더불어 사는 아이들(4)

by evergoodnote 2024. 8. 8.

안녕하세요?

디오티 미술관 활동 마지막 4차시  잘 다녀왔습니다.

지금까지 디오티 선생님들과 함께 놀이한 활동들을  기록된 영상을 보며 회상해 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영상속에 등장하는 친구들과 내 모습을 보고 재미있어 하고, 오늘의 마지막 시간을 더욱 알차고 재미있게 보내기로 했어요. 

 

먼저 영상으로 회상한 기억들을 살려

지난 1, 2, 3차 에 걸쳐 진행한 활동들을 재현해 보았어요.  멋지게 꾸며진 공간에서 하는 놀이여서 더욱 신이 나고 재미있었답니다.  (큐브놀이, 무엇이든 되어보기 등) 

 

오늘은 드디어 약속한 토디가 오는 날이에요.

  그래서 토디와  함께 즐길 축제를 준비하기로 했어요가면을 만들고 특별한 의상을 준비했어요. 이를 테면 가면 무도회를 준비하였답니다. 무엇보다 우리들의 소리를 만들고 모아 모아 녹음하여 토디에게 들려주기로 했어요. 루퍼를 이용하여 소리를 만들고 그 소리들을 모아 스피커로 들려준데요.

 

드디어

토디가 찾아오고 토디에게 그동안 궁금했던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신나는 축제를 즐겼답니다. 조명이 돌아가고 가면을 쓰고 가면 무도회의상을 입고 한컷 춤을 추며 축제를 즐겼답니다.

-지혜반 교사-